호주 시드니에서 비행기로 1시간반 거리에 위치해 있는 멜번. 덕분에 투어 비용도 저렴하며 시드니에서는 경험할수 없는 매력을 느끼기 충분한 장소이다.
수백마리의 앙증맞은 페어리 펭귄을 코앞에서 관찰, 멜번하면 떠오르는 그레이트오션로드, 12사도 바위, 로크 아드 협곡, 런던 브릿지등을 투어하며 마지막날에는 쇼핑천국이라 불리우는 멜번의 중심가 혹은 증기 기관차로 유명한 단데농을 방문으로 여행을 마무리한다.
DAY 1
오전 10시~11시경, 가이드 미팅후 필립섬으로 행한다. 필립섬까지는 버스로 2시간 정도 걸리며 지루함을 달래기위해 중간중간에 내려 휴식과 코알라와 캥거루 먹이를 줄수있는 투어를 즐긴다.
저녁 해 질무렵의 하이라이트. 필립섬에 도착해 뒤뚱거리며 집으로 돌아오는 수많은 페어리(fairy) 펭귄들을 지켜본다. 가장 큰 펭귄은 33cm 에 불과하고 요정처럼 작고 예쁘다는 뜻으로 페어리 펭귄이라 이름이 지어졌다. 하루종일 먹이를 찾아 나선 펭귄들이 해가 지면 집으로 돌아오는데 그 펭귄들을 바로 코앞에서 볼수있다.
페어리 펭귄 FACTS!
1. 세계에서 가장 작은 펭귄으로 가장 큰 펭귄이 33cm 이다.
2. 몇주동안 바다에서 지낼수도 있고 심지어 바다 위에서 잠도 잘수있다.
3. 하루 평균 20km정도 헤엄쳐 다니며 100km까지도 다닐수있고 잠수는 대략 70m까지 할수있다.
4. 하루 평균 30마리정도가 여우의 습격으로 먹이감이 된다.
5. 당일 투어지역에서 적으면200마리에서 많으면 1600마리 까지 관찰된다.
DAY 2
아침8시경 투어가 시작된다. 그레이트 오션로드를 따라 하이라이트인 12사도 바위 (Twelve Apostle)까지는 6시간정도 걸리는 장거리 투어이다. 중간중간에내려 휴식과 서핑으로 유명한 Bell Beach구경등을 하므로 지루함을 느끼지 않는다.
12사도 바위. 파도에 의해 돌이 깎여 12사도가 생겨난 것이지만 아직도 매년 1~2cm씩 잘려나가고 있고 현재 이미 4개는 무너진 상태이다. 먼 훗날, 안타깝지만 12사도바위는 기억속으로만 남게 될지도..
갈라진 협곡 사이로 강한 파도가 치는 로크 아드 협곡. 1878년 거센 파도에 의해 난파된 배, 로크 아드호의 이름으로 지어진 장소이다. 안타까운 사연을 간직한곳이지만 협곡 사이로 밀려오는 파도의 모습은 대단하다.
DAY 3
아침 10시경 반나절 단데농 투어를 한다.
숲속을 거닐고, 호주 특유의 앤틱과 크라프트 샵을 구경한다. 마지막으로 단데농 투어의 하이라이트인 퍼핑빌리 증기 기관차를 타고 숲속을 투어하고 오후 2시경에 투어는 마무리된다.
2박3일 패키지뿐만 아닌, 일일투어도 준비되어있습니다.
일일투어는 아래를 클릭 하세요!